지난 포스팅

2021.06.19 - [Office 365] - M365. 테스트 환경 구축(1). 개발자 테넌트 만들기

 

M365. 테스트 환경 구축(1). 개발자 테넌트 만들기

Office 365 / Microsoft 365(이하 M365) 를 사용하는 실제 기업환경은 생각보다 단순하지 않습니다. 인사연동, AD, 각종 3rd Party 와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도입전에 사전 검토가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blog.limcm.kr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에는 도메인 등록절차를 진행하겠습니다.

test@pepuridev.onmicrosoft.com 이러한 도메인으로도 메일은 보낼 있지만, 테스트 용도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기업에서 사용하는 도메인을 등록해야만 테스트가 가능한 영역이 있고, 메일흐름 자체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처음 도메인을 구입 , .kr 이나 .com 구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Xyz 같은 도메인의 경우 당장은 500원이지만, 나중에 갱신하는 경우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이러한 경우 Exchange Hybrid ADFS 까지 구성했을 , 도메인을 제거하는 절차도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Co.kr 같은 경우에는 Mobile 테스트시 생각보다 타이핑이 너무 힘듭니다.;;

 

개인적으로는 hosting.kr 추천합니다. 이유는 여기보다 저렴한 곳은 찾지 못했습니다….

테스트를 통한 나의 경험 실력이 레벨업되는데 1만원정도의 비용은 아깝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부분은 사람마다 관점이 다를 있습니다.

 

도메인 구매가 완료되었다면,  M365 관리센터 - 설정 - 도메인 메뉴로 이동합니다.

Add domain

 

구입한 도메인 입력 - 도메인 사용

 

도메인의 DNS 레코드에 TXT 레코드를 추가 합니다.

 

TXT 값을 복사합니다.

 

테스트 환경처럼 별도의 네임서버를 등록했을 경우 네임서버에 TXT 레코드를 추가합니다.

 

만약 네임서버가 별도로 없다면, 도메인 구매한 사이트에서 DNS 설정메뉴에서 추가할 있습니다.

 

확인 절차가 진행되었으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각각의 안내된 레코드 등록절차를 진행합니다. ( Exchange Hybrid 환경은 일부 레코드 등록절차가 다릅니다.)

 

네임서버에 등록한 예시

 

완료

 

사용자 생성시 추가한 도메인으로 등록할 있습니다.

 

주의 사항으로는 1개의 관리자 계정은 반드시 onmicrosoft.com 주소를 보유해야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Domain Controller(DC) 구축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