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기존 Windows 2012 R2 일반 Client 설치는 크게 변경된 것은 없습니다.

다만 초심을 돌아가서, 이제 복습 2019 버전으로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단계 별로 포스팅하고 Youtube 영상으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VM 에서 설치를 진행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영문 버전으로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Trouble shooting 단계에 들어가면, 오류 메시지에 대해서 리서치가 진행됩니다.

영어로 메시지를 검색하면 대부분 쉽게 Solution 찾을 있지만, 한글로 검색할 경우 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Hyper-V 에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디스크 or ISO 부팅하면 아래와 같이 일반 Windows 설치화면과 동일한 것을 확인 있습니다.


Install Now


제품키가 있는 경우 입력 Next, 없을 경우에는 I don't have a product key


Standard Datacenter 라이선스 차이입니다.

그리고 Desktop Experience GUI 기반을 의미합니다.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Windows Server 2019 Datacenter (Desktop Experience) 선택 Next


I accept the license terms - Next


Upgrade 부팅해서 설치할 때는 동작되지 않습니다. Custom 선택 Next


설치할 Drive 선택 Next


설치가 진행됩니다.


Restart Now - 기다리면 자동으로 재부팅 됩니다. 이후 설치디스크는 꺼내도 됩니다.


부팅이 완료되면, Built-in Administrator 계정에 대한 Password 설정한 Finish


로그인 진행


대시보드가 나오며 설치 완료

 

다음 포스팅은 Hyper-V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