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때보다 2015년은 바쁘게 한해를 보낸 같다. 계획도 많이 세우고 이룬 것도 있고 지키지 못한 것도 있고..

잘한 것은 토익 700점만 다시 받는게 목표였는데, 길게 끌지 않고 취득 있었다. 그리고 최근에는 1:1 영어 회화 강좌를 등록하여 학원을 꾸준히 다니고 있는데, 한번도 빠진 적이 없었다. 그리고 운동도 새벽마다 빼먹지 않고 다녔다. 이건 나름 뿌듯함 ㅎㅎ

   

하지만 달성하지 못한 것들도 있다. 컴퓨터 활용능력 1 실기를 도전했지만 아직 합격하지 못했다..ㅠㅠ

붙었을 거라고 확신했는데 Access 에서 발목이 잡혔다. 1~2 중으로 반드시 따서 마음 편해져야 할텐데..

그러다 보니 MCSE 자격증은 시도조차 못했다. 자격증 역시 새해에는 구경하도록 노력을….

   

연애도 그만하고 한 동안 자기개발에만 몰두한 것 같다. 덕분에 직장에서 내가 원하는 부서로 옮길 수 있었다.

월급도 물론 조금 오르긴 하지만, 업무환경이 많이 좋아진 것이 가장 만족스럽다.

살아온 인생이 길지는 않지만, 그 어느때보다도 능동적으로 생각하고 움직이고 행동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금전적으로는 비용지출이 가장 많은 한해가 아니었나 싶다.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서 지출한 돈도 크지만, 나에게 투자한 돈이 가장 크다. 1:1 영어회화만 320만원(6개월치), 토익, 문법, 영작 9개월치 13 * 9 = 117 (대략)만원, 서버 구입비용 230 기타 자격증 시험 비용을 합하면 700만원 정도 된다. 작년 1 통장 잔고를 비교했을 , 약간의 흑자를 기록했다;; 새해는 지출을 줄여볼까 생각 중이다. (이미 CPU 추가 구입 Raid 구성을 위한 HDD 3TB 4 구입;;;)

   

블로그의 방문자 수는 점점 늘어가는 추세로 나름 뿌듯하다.

작년 한해 쉬지 않고 달려 왔던 나에게 수고했다고 말하고 싶다.

멈추지 않고 노력한자에게는 반드시 결과가 따른다고 생각하기에 올 한해도 멈추지 않고 달려볼까 한다.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