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 Pool 구성하였으나 Public IP 한개인 경우에는 일반 공유기를 사용할 경우 부하 분산이나 고가용성을 원활하게 사용할 없었습니다.

 

Lync Server 2013 Planning Tool 이용하여 배치도를 그려보면 쉽게 이해할 있습니다.

만약 공유기를 이용한다고 가정하면, 아래와 같이 DMZ 포트 포워딩 지정하였을 경우 Edge1 전송됩니다.

 

포트 포워딩에 우선순위를 지정한다 하더라도 Edge1 다운되기 전까지는 Edge2 활용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페이지에서 호환되는 Hardware/Software Load balancer 확인할 있습니다.

Infrastructure qualified for Microsoft Lync

https://technet.microsoft.com/en-us/office/dn788945.aspx

 

하드웨어 방식인 L4/L7 장비를 사기에는 너무나도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Software 방식을 찾던 , KEMP 사의 LoadMaster 경우 프리웨어로 이용할 있습니다. (대신 성능제약 존재)

 

기능상의 차이는 거의 없으며, 속도도 최대 20Mbps 지만, 테스트 목적에는 적당한 수준입니다.

 

아래의 페이지에서 가입 로그인

Download the Free LoadMaster

https://freeloadbalancer.com/download/

 

Platform Hyper-V 선택 다운로드

 

다운로드 압축해제시 아래와 같이 확인할 있습니다. 기본설치과정은 아래의 가이드 PDF 참고하였습니다.

 

Hyper-V 에서 VM 생성 진행

1세대로 생성하고 아래와 같이 사양을 맞춥니다.

 

그리고 Enable MAC Address spoofing 설정을 진행합니다.

 

Linux 기반으로 Applicance 형태로 VM 시작하면 바로 구동됩니다.

초기 ID/ PW 표시되어 있는대로 bal / 1fourall 입니다.

DHCP 되어 있다면 IP 자동으로 잡힙니다.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IP 설정합니다.

 

기본 게이트웨이 지정

 

DNS 서버를 지정합니다. (임의로 구글 지정)

 

아래부분은 패스

 

아래의 주소로 접속하여 설정작업을 진행하라고 나타납니다.

 

 

Continue

 

Agree

 

 

 

 

가입했던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Free License 선택 - Continue

 

Enable Call Home Mandatory. 사용되는 정보를 24시간 주기로 제공한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VLM 대한 비밀번호 설정

 

 

로그인 진행

 

관리페이지 등장!

기본 구성에 대해 마치겠으며, 다음 포스팅에 본격적으로 VLM 이용한 Skype for Business Server 2015 로드밸런싱에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