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환경 Skype for Business Server 2015. Standarad Edition. Office 365 Hybrid

외부망 VM 3대에서 테스트 진행

 

Test 계정:

Onpremise User로만 테스트

onpremise1@limcmfz.com, onpremise2@limcmfz.com, onpremise3@limcmfz.com

 

3명의 채팅방 구성

 

데스크탑 공유(Share your Desktop) 진행

 

We couldn't connect to the presentation because of network issues. Please try again later. 오류 발생

 

Onpremise 상의 문제인지 보기위해서 이번엔 Cloud 계정만 진행해 보았습니다.

Cloud1@limcmfz.com, Cloud2@limcmfz.com, Cloud3@limcmfz.com

문제 없이 Sharing 되는 것을 확인

Cloud1 화면

 

Cloud2,3 화면

 

테스트시 Onpremise 에서 1:1 공유는 문제 없었습니다.

1:1 1:n 채팅방 차이는 무엇일까 확인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인 차이는 모임(meeting) 입니다. 3명이상 참가하면 우측하단의 모임 입장 정보(Meeting Entry Info) 확인할 있습니다.

 

이와 달리 1:1 채팅 방은 모임 입장 정보는 없습니다.

여기서 1:1 Private Chat 1:n Meeting 동작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확인할 있습니다.

 

Onpremise 계정에서도 Meeting 올바르게 생성됨은 확인

 

결국 역방향 프록시나 Edge 네트워크 문제로 보입니다.

아래의 기술자료를 통해 차례대로 확인을 진행하였습니다.

 

Skype for Business: We couldn’t connect to the presentation because of network issues

https://social.technet.microsoft.com/wiki/contents/articles/36407.skype-for-business-we-couldnt-connect-to-the-presentation-because-of-network-issues.aspx

 

확인 결과 Edge 443 포트에 문제가 있었으며, 공유 포트 변경 재부팅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Onpremise1 공유 화면

 

Onpremise2 참여 화면

 

Onpremise 3 참여 화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