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 365 기업용 서버에서는 Skype User 연락처 추가가 쉽게 가능했다. 예전부터 해야지… 하면서 계속 미뤄왔던 것을 자료를 찾아보면서 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결과는 좌절했다……OTL )

   

Edge 서버 배포시에 Skype-Skype 페더레이션 검색 사용으로 배포하고,

   

제어판 - 페더레이션 외부 액세스 - SIP 페더레이션 공급자 메뉴에서 Skype 공급자를 사용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알았다..

대화 상대 추가 - 조직 외부의 대화 상대 추가 - Skype 클릭하고 검색하니 검색이 올바르게 진행은 되었다

   

   

그래서 추가를 하니 없는 상태이거나 보류중이다.

그러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서버에서 허용을 해도 상대방 서버가 허용을 하거나 리스트에 들어가지 않는다면 것이라는 것을 생각해봤는데, 그러던 아래의 자료를 찾게 되었습니다.

   

비즈니스용 Skype 서버 2015 Skype 연결 배포

https://technet.microsoft.com/ko-kr/library/dn705313.aspx

   

여기서 이제 Provisioining 이라는 개념이 나온다.

Provision 단어 자체는 공급, 제공이라는 뜻인데, IT 용어에서의 Provisioning 계정에 대한 권한 설정, 접근 권한 이러한 설정 과정에 대한 개념입니다. 자료를 보면 https://pic.lync.com 사이트에 접속하여 프로비저닝 요청 작업이 필요하다고 나타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정보는 Microsoft 계약번호 필요하다고 나타납니다.

체험판으로는 진행할 수가 없던 것이었습니다. 그래도 되는 이유를 깨달았다는 것이 소득이었습니다.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