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drive for Business. 사용자 용량을 5TB 로 확장
Office 365의 대부분 구독제품에서 Onedrive는 기본 용량은 1TB 이며, 5명 이상의 라이선스가 활성화 된 경우에는 5TB 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Set the default storage space for OneDrive users
https://docs.microsoft.com/en-us/onedrive/set-default-storage-space
If your organization has a qualifying Microsoft 365 subscription and five (5) or more users, you can change the storage space to more than 5 TB. Contact Microsoft support to discuss your needs. You must assign at least one license to a user before you can increase the default OneDrive storage space. The new storage limit is applied the next time a user accesses their OneDrive. |
Onedrive 관리센터 (https://admin.onedrive.com/) 로 이동한 뒤, 저장소 페이지에서 5120 GB 로 지정하면, 앞으로 생성될 사용자는 5TB 를 기본 용량으로 활성화 됩니다.
이미 생성된 사용자는 적용대상이 아니므로, SharePoint Online Management Shell 에서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SharePoint Online Management Shell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35588
SharePoint Online Management Shell 을 설치한 뒤,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Connect-SPOService -Url https://TenantName-admin.sharepoint.com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모든 사용자의 용량을 5TB로 활성화 합니다.
Get-SPOSite -IncludePersonalSite $true -Limit All | ? {$_.url -like "*TenantName-my*"} | % {Set-SPOSite -Identity $_.url -StorageQuota 5242880 -StorageQuotaWarningLevel 5085593} |
참고로 Bulk 명령어로 처리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MySite 한 개는 오류가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