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indows Server 2012 R2 설치 방법에 이어서 AD DC(Domain Controller)를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모든 Office Server를 구축하기 전에 별도의 DC를 만들어 놓아야 도메인 가입 및 설정이 가능합니다.

   

준비물: Windows Server 2012 R2 만 설치되어 있는 VM

관련 포스트

Windows Server 2012 R2 설치 (1)

Windows Server 2012 R2 설치 (2)

 

1. VM을 실행합니다.

2. 서버 관리자 - 로컬 서버로 이동하여 컴퓨터 이름을 변경 한 뒤 재부팅을 진행합니다. (EX: DC00)

3.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 어댑터 설정 변경 으로 이동하여 IP 주소를 변경합니다.

이때 IP 주소는 공유기에서 받아오는 대역대의 IP를 입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192.168.1.2~255) 대역대를 사용합니다.

이때 DNS 주소는 반드시 DC의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4. 서버 관리자 - 대시보드 - 역할 및 기능 추가 로 이동하여 Active Directory 도메인 서비스를 체크 한 뒤 다음을 진행합니다.

5. 이 서버를 도메인 컨트롤러로 승격을 클릭합니다.

6. 배포 구성 단계에서 새 포리스트를 추가한 뒤 사용할 도메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7. DSRM 암호를 설정한 뒤 다음을 선택합니다.

8. NETBIOS 도메인 이름을 확인한 뒤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 과정을 진행합니다.

9. 설치가 완료된 뒤 로그오프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도메인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10. 시스템 정보 확인시 도메인 구성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직접 강의 형식으로 녹화를 진행하였습니다. 처음 진행하다보니 어설픈 면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