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KVM KVM for Internet 이렇게 이해하면 같습니다. 기존에 KVM 스위치는 보통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1개를 이용하여 여러대의 PC 한번에 관리하는 장치입니다. 여기서 iKVM 메인보드에 내장된 Management Port 이용하여 IP 부여하여 인터넷을 이용하여 원격관리를 할수 있는 칩셋입니다. 보드에 따라서 별도 구매가 필요할 있습니다.

일단 먼저 Management Port IP 부여해야 합니다. 공유기를 이용하면 자동할당이 되는데 어떤 IP 할당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Server Mgmt - BMC network configuration

   

DM_LAN1 항목에서 BMC 설정되어 있는 IP 확인합니다. (수동으로 변경 설정 가능합니다.)

   

저장 재부팅을 진행했을 , 아래와 같이 확인할 있습니다.

만약 변경사항이 반영 되었을 경우에는 전원선을 분리한 다음 다시 연결합니다.

(Management Port 전원이 꺼져도 제어할 있기때문에 전원코드를 분리하지 않으면 리셋되지 않습니다.)

이제 다른 PC에서 Internet Explorer 실행하여 해당 주소를 입력합니다.

(기본적으로 80포트로 되어 있기 때문에 내부망에서는 포트를 지정하지 않아도 접속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매뉴얼에 나와 있는 기본 로그인 ID PW 입력합니다.

   

Launch 클릭합니다. (사전에 JAVA JRE 설치해야 합니다.)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jre8-downloads-2133155.html

   

   

아래와 같이 원격 연결을 통하여 제어할 있습니다.

원격 데스크톱 프로그램들 보다의 장점은 전원부터 제어가 가능하며, 바이오스 화면도 원격으로 확인할 있습니다. 단점은 화면 그대로의 제어라서 Host PC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가 불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